“쇼핑할 때 리뷰 안 보는 사람 있나요?” 다 읽어보고 싶은데, 많은 리뷰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은 어렵습니다.
빌리뷰는
더 편리하고 새로운 리뷰 문화를 위해 AI 개발자 없이도 사용하는 리뷰 분석 AI
'리뷰 토픽 분류'를 개발했습니다.
이제 수많은 리뷰 중에서 궁금한 내용만 한눈에 볼 수 있게 됩니다. 리뷰만 잘 정리해도 더 편한 쇼핑, 믿을 수 있는 쇼핑, 구매 실패 없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'리뷰 토픽 분류'를 도입하면 이런 게 좋아져요.
■ 고객 경험 개선
리뷰가 중요한 요즘 소비자를 위한 이커머스 필수 기능
■ 플랫폼 신뢰도 향상
필요한 리뷰만 추려내서 구매자의 진짜 목소리 위주로 제공
■ 쇼핑 퍼널 단축
쇼핑은 리뷰 정독의 연속. 큐레이션으로 짧아지는 구매 과정
■ 부담없는 도입 과정
리뷰 분석부터 데이터 관리/조회까지 쉽게 가져다쓰는 서비스
빌리뷰의 '리뷰 토픽 분류'를 활용하는 고객사들이에요.
■ 대형 이커머스가 선택한 고품질 리뷰 분석 AI
롯데ON | 롯데쇼핑(주)e커머스사업부
S.I.VILLAGE | ㈜신세계인터내셔날
S.I.BEAUTY | ㈜신세계인터내셔날
'리뷰 토픽 분류'는 이렇게 작동해요.
■ AI 개발자 없이도 사용하는 리뷰 분석 AI
자연어 처리 기술(NLP)로 개발한 리뷰 분석 AI를 API로 제공합니다.
① 텍스트를 최소 단위로 분리 (tokenization)
② 주제/키워드/감성 등을 분석하여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값으로 변환 (embedding)
③ 비슷한 문장의 분석 정보를 토대로 분류 (classification)
④ 분석 결과를 활용한 리뷰 정리 (curation)
■ API 연동 시스템 구조
데이터 연동 후 2주 이내에 API를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.
리뷰를 분석하면 다른 기능도 추가할 수 있어요.
■ 빌리뷰 AI가 요약해주는 ‘상품별 대표 한줄평’
※ ‘리뷰 토픽 분류' 도입시 이용 가능